국제 행사에 색다른 체험을 더하는 ‘유니크 베뉴’

Author

Categories

Share

문체부, 한국관광공사가 인증한 강원도 ‘이색 개최지’

색다른 국제 행사 개최지, ‘유니크 베뉴

‘유니크 베뉴’는 MICE 행사 전용시설(대규모 호텔, 회의시설 등)을 갖추지 않았더라도 개최되는 지역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색의 기반 시설을 갖춰 중소규모의 국제회의 등의 MICE 개최시설을 말합니다.

강원 MICE 얼라이언스사 4곳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1월 ‘2019-2020 코리아 유니크 베뉴(Korea Unique Venue)’ 30선을 발표하였습니다.

강원도에서는 남이섬, 인제스피디움,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DMZ박물관 총 4개소가 선정되었는데, 기존의 국제행사의 틀에 벗어나 다양한 시도가 가능한 점에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DMZ, 익스트림 스포츠 컨셉의 신규 유니크 베뉴

DMZ 박물관 : 한독포럼, 평화회의, 유네스코 행사가 개최되었으며 전선비무장지대의 역사와 생태적 가치를 전시보전하고 있는 강원도 고성의 유니크 베뉴입니다.

URL : www.dmzmuseum.com

인제스피디움 : 4성급 호텔뿐만 아니라 국제자동차연맹(FIA)로부터 공인을 받은 국제 자동차 경기장을 보유해 선수, 아마추어 및 일반인 라이더들 사이에 자동차 서킷 드라이브 장소로 핫한 강원도 인제의 복합자동차문화공간입니다.

URL : https://www.speedium.co.kr/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 모노레일을 타고 해발 700m의 풍경을 바라 볼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스키점핑타워로 점프대 아래 11,000석 규모의 잔디구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IOC 평가단의 극찬을 받은 럭셔리 알파인 리조트가 연계되어 있습니다.

URL : https://www.alpensia.com/main.do

남이섬, 2년 연속 선정

남이섬은 해외 인센티브 단체의 필수코스로 연 33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며 연 600회가 넘는 공연과 전시가 열리는 생태문화복합관광지입니다.

또한 300여명이 세미나를 할 수 있는 ‘매직홀‘과 최대 700여명이 수용 가능한 야외 연회장 등이 있어서 중소규모의 행사(국제회의, 론칭파티, 인센티브투어 등)를 개최할 수 있는 독특한 곳입니다.

부대시설로는 하늘자전거(Sky-Bike), 짚라인(Zip-Wire), 모터보트(Motorboat) 남이섬 일주, 스토리투어 버스, 워터가든, 무슬림 기도실, 할랄 인증 식당을 운영 중입니다.

URL : https://www.namisum.com

강원 유니크 베뉴에서의 행사 서포터

2020년, 현재 강원도는 9곳의 유니크 베뉴를 보유 중이며 이들 모두 강원국제회의센터(Gangwon Convention & Visitors Bureau)의 호텔&리조트, 여행사, 관광지 등 MICE 협의체인 얼라이언스(Alliance) 회원사로서 활동 중입니다.

MICE 바이어 분들은 강원국제회의센터를 통해 다양한 행사 구성 및 유치, 개최, 협력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강원 MICE 지원 안내

강원도 도시마케팅 전담기구, 강원 CVB (Convention & Visitors Bureau)는 강원도의 MICE 행사의 유치부터 개최에 이르기까지의 지원서비스와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협회 및 MICE 바이어 분들의 문의는 아래로 연락바랍니다.

강원 CVB 홍보담당 : 033-255-5534, sjbae@visitgangwo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