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평창평화포럼 미디어 세션 개최

Author

Categories

Share

미디어의 한반도 평화 위한 담론의 장

강원 MICE, 한반도 평화를 위한 발걸음

지난 12월 10일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2020 평창평화포럼 미디어 세션’이 개최되었습니다.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국제회의센터가 주관한 이번 세션은 ‘과거와 현재, 미래를 연결하고 인도하는 미디어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으로 새롭게 변모하는 미디어의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지속가능한 평화 시대를 열기 위한 미디어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장이 마련되었습니다.

평화도시 평창에서 평화 저널리즘 논의

이번 세션은 평창 동계 올림픽의 평화 유산을 계승하고 이를 확산시키기 위한 도시 마케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습니다.

KBS 엄경철 보도국장의 ‘평화저널리즘과 한반도 정세’, NK News 올리버 호담 편집장의 ‘북한에 대한 국제 언론보도’ 주제발표에 이어 김영욱 카이스트 미래문술전략대학원 초빙교수를 좌장으로 연사들과 함께 전영재 춘천MBC 미디어팀장이 패널로 참가하여 ‘한반도 평화를 위한 언론의 역할’에 대한 토의로 구성되어 진행되었습니다.

평화지속가능한 발전 기대

강원국제회의센터 관계자는 “평화경제 구현을 위한 강원도의 노력 속, 이번 세션은 한반도 평화를 위한 평화 저널리즘으로서의 역할을 재조명하는 자리였다”며 “‘이를 통해 한반도 평화를 위해 지역주민, 대학생 등이 모여 관련 현안을 전문과들과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교류하는 의미있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역특화 MICE 육성사업 안내

‘2020 평창평화포럼 미디어세션의 주관사이자 강원도 도시마케팅 전담기구, 강원국제회의센터 (CVB, Convention & Visitors Bureau)는 강원도와 연계된 국제행사 기획부터 강원지역산업과 연계된 특화컨벤션을 발굴, 육성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학·협회 및 MICE 바이어 분들의 문의는 아래로 연락바랍니다.

강원 CVB 홍보담당 : 033-255-5534, sjbae@visitgangwo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