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포럼, SDGs 글로벌 네트워크 교류의 장으로 부상!

Author

Categories

Share

지구 인류 상생을 위한 ‘정선포럼’ 성황리에 폐막

For Humanity, With Earth

강원도와 강원CVB(Convention & Visitors Bureau)가 주최한 ‘정선포럼‘이 ‘지속가능한 지구와 균형있는 인류의 삶’(Sustainable Earth and Balanced Human Life)이라는 주제로 지난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강원도 정선군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폐막했습니다.

인류공영을 위한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유산으로 시작된 정선포럼은 전 세계의 지속가능한발전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해 3년째 개최되었습니다.


▲ 개회식에서 인사말을 하는 김상희 부국회의장

포스트 코로나, 뉴노멀 제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직면한 인류의 문제를 진단하고 이를 통해 지구와 인류, 국제사회와 시민 그리고 기업과 지역의 관점에서 지속가능한 지구와 균형 있는 인류의 삶을 위한 심도 있는 고민과 해법을 모색하였던 이번 포럼에는 정부·UN·NGO단체·기업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하였습니다.

이에 마이클 샌델, 재레드 다이아몬드 교수 등 국내외 석학뿐만 아니라 주한 유럽연합 대사, 외교관, PD, 변호사, 기업 대표 등이 연사로 참여해 대중들과 심도 있게 소통하는 장이 되었습니다.

정선, 환경과 경제가 화합하는 네트워킹 허브

지구 환경 훼손과 석탄 산업의 상징이었던 폐광지역에서 지역 도시재생의 모범사례가 된 ‘정선’에서 개최된 정선포럼은 개최지에서 상징하는 바가 매우 큽니다.

이에 그린뉴딜의 핵심성장 가치와 의미에 대해 논의하고 녹색혁신을 지지하는 기업들의 전시 및 투자설명회 참여 그리고 후원이 돋보였습니다. 특히, 강원도는 이번 포럼을 통해 친환경 아웃도어 선도 기업 ㈜비와이엔블랙야크와 MOU를 체결하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모델 구축과 친환경 경제 체계를 마련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K-방역을 통한 하이브리드 국제포럼

정선포럼은 IT를 활용한 출입자 동선 관리와 입구부터 행사장까지 4단계의 고강도 방역으로 안전하게 개최하였으며,

미팅 테크놀로지 기술과 온·오프라인 융합의 하이브리드형 국제포럼을 진행하여 코로나 시대, 한국의 대표적인 MICE 행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정선포럼 2020 다시보기

정선포럼 2020 메이킹 필름

강원 MICE 지원 안내

정선포럼2020‘ 주최사이자 강원도 도시마케팅 전담기구, 강원 CVB (Convention & Visitors Bureau)는 MICE 행사의 홍보광고물 지원부터 유치·개최 지원서비스, MICE 투어 기획, MICE KIT(웰컴 데스크) 등 강원도 MICE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협회 및 MICE 바이어 분들의 문의는 아래로 연락바랍니다.

강원 CVB 홍보담당 : 033-255-5534, sjbae@visitgangwon.or.kr